home 커뮤니티 >
목록
이전글보기다음글보기
건의 합니다.
등록자
익명
글번호
140445
작성일
2017-11-10 13:00:34
조회
382

안녕하세요?

 

학점취득 특별시험에 관해(영어1, 영어2를 지칭합니다.) 건의사항이 생겨 글남깁니다.

  

학교 측에서 2018학년도부터 TOEIC시험이 아닌 TEPS시험으로 대체한다는 공고를 오늘 올렸습니다.

 

따라서 이번년도 까지 TOEIC성적을 제출, 내년부터 TEPS로 대체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단순히 재학생에게만 해당하는 사항입니다. 휴학생은 규정상 어학성적을 제출해도 받아들여지지가 않습니다.

 

즉, 이를 위해 휴학생은 휴학시 성적을 만들어도 받아들여지지가 않는다는 것입니다.

 

복학하고나면 TEPS로 대체되어 쓸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자면 학점취득을 위해 열심히 성적을 만들어 놓았으나 재학생이 아닌 이유로 성적이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학교측에 문의해보니 양해를 바란다는 답변 밖에 들을 수 없었습니다.

 

(문의를 해보니 2017학년도 1학기부터 검토중에 있었고 2학기 중간고사가 끝나고 바로 오늘 11월 10일 홈페이지에 공고가 올라왔습니다.

 

유예기간을 주지 않는 것이냐고 건의를 드렸지만 2017학년도 2학기면 충분하지 않느냐 라는 답변밖에 들을 수 없었습니다.

 

그럼 그 유예기간안에 휴학생도 포함이 되어야 하는게 아닐까요?

 

갑자기 대체된 시험인데 재학생에게만 혜택을 주는 것은 불합리 하다고 생각됩니다.) 

 

제도개선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을 양해를 바란다는 일관된 답변으로 함구해 버리는 학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선거철이라 바쁘신 것은 이해하지만 한 번 쯤 검토를 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